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2기 졸업식 개최

꿈을 향한 열정, 오늘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2022-12-16     이광효 기자
14일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4일 특성화고 학생들과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인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2기 졸업식을 진행했다.

‘신한 커리어온(Career On)’은 청년 취업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S² Bridge)’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취업역량 교육, 스타트업 인턴십 참여,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스타트업에는 맞춤형 인재를 추천하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올 4월 실무경험을 원하는 특성화고 학생 300명과 우수한 인재를 찾는 스타트업 70개사를 ‘신한 커리어온’ 2기로 선발하고 ▲AI 기반 적성검사 ▲직무역량 강화교육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취업 컨설팅 등 스타트업에서 요구하는 핵심 직무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참여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졸업식은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축사와 우수 교육생 및 스타트업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우수 수료생들의 실습 결과물 전시를 통해 프로그램의 성과도 함께 공유했다. 

특히 진옥동 은행장은 깜짝 이벤트를 통해 수료생들이 작성한 소감들을 직접 낭독하고 선물을 전달하며 졸업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진옥동 은행장은 축사를 통해 “‘신한 커리어온’은 단순한 취업 교육을 넘어 특성화고 학생과 스타트업 간 양방향 니즈를 반영한 상호 맞춤형 잡매칭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을 위한 안정적인 취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해 ‘신한 커리어온’ 1기로 선발된 특성화고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총 83명(22년 3분기 기준)의 졸업생이 우수 스타트업에 입사하는 등 상호 맞춤형 잡매칭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