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전국초등학교 태권도대회, 3년 연속 개최 협약

우수선수 선발전 및 최강전

2022-08-28     박용섭 기자

지난 26일 김제시,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 김제시태권도협회는 초등학생 태권도 전국대회인 "우수선수 및 최강전 전국초등학교 태권도대회"를 김제에서 올해부터 3년 연속 개최하는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태권도대회 육성과 김제시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 협력하기로 협약했다.

'우수선수 및 최강전 전국초등학교 태권도대회'는 올해 11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전국의 초등학교 태권도 선수와 연맹 임원, 가족 4,000여명이 김제를 찾아, 미래 태권왕들의 힘찬 발차기와 함께 태권도 한마당 축제를 열어갈 예정이다.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 최권열 회장은 “김제시의 적극적인 대회 유치 노력에 감사를 드리며, 고향인 김제에서 대회를 개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명실상부 최고 권위를 갖는 명품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초등학생 태권도 전국대회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대회로 대규모 방문객이 김제를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특히 3년 연속 대회를 유치하게 되어 김제시의 스포츠 마케팅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고 밝히며, 김제를 찾은 선수단과 가족분들께 멋진 대회를 열어드리고 김제시를 다시 찾고 싶어 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